재생다운로드IMG_5199.GIF
재생다운로드IMG_5198.GIF

저번에 올나했던 Perdrix 페르드리 개봉 이후 인터뷰인 것 같은데 그동안 백조비들이 궁금해했던 귀여운 갈색아기백조 시절 스완, 싸패 빌런 스완, 블러디밀크와 신의 은총으로 스완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있어서 발번역해봄!

원문은 여기서 볼 수 있다
htt★ps://coll★ider.com/swann-arlaud-interview-cannes/

의/오역 주의. 지적 환영함!



 

칸 영화제의 부조리 로맨틱 코미디* ‘The Bare Necessity’의 스완 아를로

: 이 배우는 자신이 출연하는 첫 프랑스 슈퍼히어로 영화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부조리 코미디 Absurdist Comedy(= Surreal Humour)
: 인과 추론을 고의적으로 위반하는 것을 전제로 한 형태의 유머로, 명백하게 비논리적인 사건이나 행동을 유발하는 장르.)



 

수상 경력이 있는 프랑스의 배우 스완 아를로는 에르완 르 뒥 감독의 부조리 로맨틱 코미디 <The Bare Necessity>(원제: Perdrix 페르드리)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그는 곧 개봉을 앞둔 프랑수아 오종 감독의 <신의 은총으로 By the Grace of God>에서 성학대 피해자로 분해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현재는 워너 브라더스의 첫 프랑스 슈퍼히어로 영화인 <나는 어떻게 슈퍼히어로가 되었는가 How I Became A Superhero>의 악역을 맡고 있다.
 

<The Bare Necessity>의 오프닝 장면에서 “혁명적인” 여성 나체주의자는 여주인공인 쥘리에트(모드 와일러 Maud Wyler)의 일기들을 훔친다. 쥘리에트는 스완 아를로가 연기한 배타적이고 시를 좋아하는 작은 마을의 경찰서장인 피에르 페르드리의 업무 처리에 큰 감흥을 받지 못했고, 그의 집에 갑자기 찾아가 그의 이상한 가족을 만났을 때에서야 그는 피에르가 많은 것을 감당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쥘리에트는 자신의 사건을 진전시키기 위해 빠르게 가족 안에 스며들었다. 신이 나서 산에서 마구 놀던 날 이후, 그들이 서로에게 빠지는 건 시간 문제가 되었다.
 

필자는 올해 최고의 독창적인 영화들을 상영한 칸 영화제의 섹션인 감독 주간의 해변 본부에서 38세의 아를로와 이야기를 나눴다.



 

- 당신의 연기는 이 매우 독특한 영화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어떤 매력이 있었나요?

이 영화는 정말 유쾌해요. 독창적인 우주인 동시에 시적이고 거대한 사랑의 선언이죠. 이 이야기, 이 모험이 정말 좋았고, 또 저는 언제나 부조리극을 사랑해왔어요. 제가 흔히 출연 제안을 받는 분야가 아니라서 탐구하는 것이 제게는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 나체주의자들에 대한 생각은 어떤가요?

웃음을 위한 요소이지만 동시에 이 영화는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의 어떤 심오한 문제들을 다루고 있어요. 가령 생태학같은 것들이요.

 

- 당신이 작년에 세자르(프랑스의 오스카)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블러디 밀크 Bloody Milk>(원제: Petit Paysan)을 봤습니다. 당신은 그 작품 이전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었죠.

저는 이 일을 15년 정도 해왔어요. 텔레비전의 경찰 드라마와 몇몇 영화들에서 조연을 맡고 있었죠.(가장 두드러진 역할은 2010년 로맨틱 코미디물인 <Romantics Anonymous>*에서였어요.) 하지만 <블러디 밀크 Bloody Milk>가 모든 것을 바꿔놓았죠. 그건 정말 많은 출연 제의로 이어졌어요.


IMG_5185.JPG(*존커 아기스완이 나오는 영화 <Romantics Anonymous>)

 

- (살을 좀먹는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걸린 소들을 돌보는 농부에 대한)그 영화가 왜 큰 감동을 주었다고 생각하나요?

그건 여러 장르가 교차된 영화에요. 어떤 부분은 다큐멘터리, 어떤 부분은 스릴러, 어떤 부분은 코미디죠. 또, 그 영화는 사람들이 어려움과 착취에 직면한 소농이나 노동자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원하던 시기에 개봉했어요. 처음에 저는 제가 파리 사람이라 이 역할을 맡을 수 있을지 의심스러웠어요. 하지만 이 영화의 이야기가 너무 좋았죠.

재생다운로드IMG_5215.GIF



- 그리고 당신은 프랑수아 오종 감독의 <신의 은총으로>에서 소아성도착증 신부에 의한 실제 피해자를 연기했어요. 그 경험으로 인해 매우 큰 상처를 받은 남자를 놀라울 만큼 잘 연기했죠.

제가 실제 피해자와 닮게 되는 것을 프랑수아가 원치 않았기 때문에 저는 그 당사자 분을 영화 촬영 이후에 만났어요. 그는 자신이 쓴 것이 실화에 기반했을지라도 제가 그 캐릭터를 창조해내길 원했어요. 저는 영화가 개봉한 후에야 마침내 그 분을 만나게 됐고, 그 때 아주 강렬한 일이 일어났어요. 그 놀라운 남자는 그동안 정말 힘든 싸움을 이겨내 온 영웅 그 자체였죠.

IMG_5214.JPG

 

- 그 분은 이제 괜찮으신가요?

네. 그는 영화가 자신들의 곤경을 진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어요. 영화가 실제로 원인을 진보시킬 수 있는 한 순간이죠. 그 영화에 참여한 것이 자랑스러워요. <블러디 밀크> 이후로 저는 새로운 경지에 올라간 기분이에요.

 

- 현재는 어떤 것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곧 프랑스 슈퍼히어로 영화 <나는 어떻게 슈퍼히어로가 되었는가>*를 촬영할 예정이에요. 최초의 프랑스 슈퍼히어로 영화이고, (이 영화의 제작을 맡은)프랑스의 유명 프로듀서 알랑 아탈의 아들인 더글라스 아탈이 감독과 공동 각본을 맡았죠. 저는 악역을 맡았어요. 멋지죠. 이런 기회가 거의 없었거든요.

재생다운로드IMG_5212.GIF
재생다운로드IMG_5213.GIF

(*싸패 빌런으로 나오는 그 영화조. 넷플에서 볼 수 있다)

 

- 줄거리가 어떻게 되나요?

일부 사람들이 초능력을 가지게 되었고, 그 초능력자들을 전담하는 경찰대가 있는 사회에 관한 이야기에요. 저는 능력이 없지만 그들의 피를 유리병에 담아서 일반인들이 그 냄새를 맡으면 5분 동안 초능력을 가질 수 있게 만들죠.

 

- 캐스팅 된 다른 배우들은 누가 있나요?

피오 마흐메 Pio Marmai, 레일라 베크티 Leïla Bekhti, 브누아 풀보흐드 Benoit Poelvoorde가 있습니다.

 

- 정말 재밌겠는걸요.

그렇죠.

 

- 아탈은 잭 스나이더 감독의 <왓치맨>의 열렬한 팬인데요. 당신도 슈퍼히어로 영화들을 좋아하나요?

제가 주로 보는 장르는 아니지만 이 영화에는 흥미로운 요소들이 있죠.

 

- 미국의 슈퍼히어로 영화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제 생각에 미국의 것은 모든 것이 거대한 반면, 프랑스 영화는 주로 리얼리즘에 가까운 것 같아요. 하지만 전 프랑스 영화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을 느끼고, <The Bare Necessity>도 그 중 일부라는 인상을 받았어요.

 

-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매우 능하시던데요. 그런 것들은 어디서부터 비롯되나요?

저도 모르겠어요. 제가 그냥 그래요. 제가 감정이 좀 지나친 편이거든요. 어려운 어린 시절을 보낸 건 아니지만, 모두가 그렇듯 제게도 그런 특정한 영향을 미친 일들이 있었죠.

 

- 가정 환경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아버지는 영화의 아트 디렉터셨고 어머니는 극장에서 일하셨어요. 저는 처음에 회화를 전공했고, 배우가 되거나 가족 전통을 따를 생각은 없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제가 하는 일을 사랑해요. 저는 단편 영화(2018년작 <Venerman (영제: Little White Dude)>)를 공동 감독*하기도 했고 앞으로도 연출을 더 많이 하고 싶어요. 하지만 서두르진 않을 거에요.

(*어머니인 타티아나 비알레 Tatiana Vialle와 공동 감독-각본을 맡았음)

 

- 영어로 연기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베를린에서 촬영했던 독일-호주 합작 영화 <Elixir>(2015)의 오스트레일리아인 감독 브로디 힉스와 영어로 일을 했었는데요. 실험적인 영화였고 제가 주연을 맡았죠. 쉽지 않았지만 대화 코치와 함께 한다면 가능해요. 프랑스 바깥에 영화를 위한 놀라운 기회들이 있다는 건 사실이에요. 제가 나서서 국제적인 일감을 찾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거절하지도 않습니다.



/



'부조리 코미디'라는 극의 형태가 따로 있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그제서야 이해하기 힘들었던 페르드리의 많은 부분들이 납득되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국어를 전혀 모르니까 스완의 영어 인터뷰 너무 소중하다... 인터내셔널 활동도 많이 해조라 교주야ㅜㅜㅜㅜㅜ

 
2024.02.14 00:16
ㅇㅇ
모바일
미친ㅋㅋㅋㅋ뭔가 귀여운데 생각 깊은 게 느껴져서 너무좋다...천사백조비 ㅋㅁㅋㅁ!!!
[Code: c0b3]
2024.02.14 00:42
ㅇㅇ
모바일
허미 번역ㅋㅁㅋㅁㅜㅜㅜㅜ부조리 코미디라는게 있구나 첨 알아간다 교주덕분에 새로운 장르를 또 접하게 되네ㅋㅋㅋㅋ인터뷰 좋다 스완 더 열일해조...
[Code: 93cf]
2024.02.14 08:52
ㅇㅇ
모바일
번역 ㅋㅁㅋㅁ 내용 좋다ㅠㅠ
[Code: eff9]
2024.03.06 21:44
ㅇㅇ
모바일
번역 ㅋㅁㅋㅁㅋㅁ!!!
[Code: 75c3]
댓글 작성 권한이 없음
성인글은 제외된 검색 결과입니다.
글쓰기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