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ygall.com/477213025
view 2422
2022.06.27 20:06
텐카푸마가 나름 남성향 야겜중에서는 유명한편이긴하지만 마이너고 다른 에로랩스 겜들은 그것보다 훨씬 더 마이너임

근데 칿은 출시와 동시에 ㅈㄴ 전세계적으로 여성유저대상으로 히트쳤고 대체제가 오조오억개 있는 남성향야겜과 달리 대체제없어서 더 유저들이 몰렸음 픽십이나 짹만 가도 야겜이 이렇게 흥한거 전무후무함...

근데 일반 겜들과 달리 야겜이라는 특성상 미성년자 ㄴㄴ고 성인들 대상인데 성인들 중에서도 이런 비엘야겜 원하는 사람들 수요가 워낙 많았어서 컨텐츠에 비해 핵과금러도 존많임
특히 오픈초기때는 뭔가 겜사에 대한 응원..ㅋ.ㅋ..ㅋㅋ 느낌으로 과금한 사람들도 개많았어서...

게다가 앱스토어 통해서 수수료도 안내고 애초에 가챠 방식도 돈을 쏟아넣지 않으면 안되는 창렬이라 다른 겜들에 비해서 돈은 진짜 갈퀴로 쓸어담았을거임 ㅇㅇ

근데 형제겜에 비해 대우 좆같은건 오픈때부터 똑같았어서 꼬운거지....얘네도 대체겜 생겨나봐야 유저 소중한줄 알듯
2022.06.27 20:07
ㅇㅇ
모바일
ㄹㅇ..대체겜 없는 유일무이한게 강점인듯
[Code: baf0]
2022.06.27 20:17
ㅇㅇ
모바일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Code: 475e]
2022.06.27 20:21
ㅇㅇ
모바일
충분히 했을듯 겜 자체는 단순해서
[Code: 0e5e]
2022.06.27 20:32
ㅇㅇ
모바일
ㄱㅆ 투자한금액보다 훨씬 흑자일걸
애초에 성우섭외비용이랑 일러레 고용비용빼면 돈나갈게 없음 뭐 3D겜도 아니고 ㅇㅇ..
[Code: 54a1]
2022.06.27 20:52
ㅇㅇ
모바일
칿 돈 안될수도 있겠다면서 구구절절 헛소리하던놈인가 형제겜만 봐도 니 상상이상으로 흑자일거임 이상한 쉴드 ㄴㄴ
[Code: cdd4]
2022.06.27 20:58
ㅇㅇ
모바일
성머 섭외 비용 생각보다 안 비쌈 유명한 겜부터 듣보 여성향겜까지 다 유명 성우 쓰는 것도 게임성에 투자하는 것보다 성머 유명한 사람 쓰는 게 가성비 좋아서 그런 거ㅇㅇ 칿은 19금이라 더 주기는 하겠지만
[Code: d122]
2022.06.27 20:21
ㅇㅇ
모바일
형제겜도 개창렬로 시작했다가 유저들 드러눕고 항의 존나 오지게 해서 바뀐거라매..... 여성향은 그냥 유저 성향상 드러눕는 게 별로 없기도 하고.... 그리고 워낙 성인여상향야겜은 대체제가 없으니까222 굳이 그래야 할 필요성도 못 느낄 수도 있고.

뭐 근데 하는 꼴 보면 존나 꼽지만 그냥 행회 긍정회로 돌려보자면 남성향 다른 야겜들보다 칿이 퀄리티 월등하다고 느껴서...ㅋㅋ 칿이 정성이 더 들어간 겜이 아닐까.........^^...... 아닌가.....? ㅅㅂ.......ㅠ
[Code: 495e]
2022.06.27 20:23
ㅇㅇ
모바일
근데 형제겜 개창렬하다고 항의받던 시절에도 칿보단 혜자였음...여성향이라 걍 배째고 처음부터 비싸게 간건 맞을듯
[Code: 5cc9]
댓글 작성 권한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