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ygall.com/184935180
view 17936
2019.02.23 17:03
Screenshot_20190223-164722_Chrome.jpg

스느스에 애기사진 올리는게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니지
사진의 어머니들은 대충 30대중후반이신데
이정도 나이면 싸이월드-스맛폰 충분히 경험한 디지털세대임ㅇㅇ

근데 제작진이 실험을 하나 준비해서 실행하는데 꽤 충격적인 결과가 나옴

Screenshot_20190223-164856_Chrome.jpg

Screenshot_20190223-165005_Chrome.jpg

저게저런식으로 이용될수 있을지는 예상을 못하셨던듯
제작진피셜 뭐 그렇게 대단한정보가 있는것 아니었다함


20190223_170025.jpg

전문가피셜 부모님들은 완벽한 스느스세대는 아닌데
그걸 잘 몰라서 생각조차 못하셨을거라고..
지금 30대중반만해도 중학생-대학생과 스느스 사용패턴과 방법 범위가 완전히 다르다는거네
실험보니까 아찔하긴 하다
2019.02.23 (17:09:24) 신고
ㅇㅇ
모바일
와ㄷㄷ 무섭네
[Code: 15cc]
2019.02.23 (17:12:20) 신고
ㅇㅇ
모바일
와 진짜...
[Code: eae5]
2019.02.23 (17:12:41) 신고
ㅇㅇ
모바일
전문가 말은 10-20대가 30-40대 보다 더 위험하다는 말인가...?
[Code: a75a]
2019.02.23 (17:15:26) 신고
ㅇㅇ
모바일
그런듯 위험성에 대한 인지가 적어서
[Code: 14ea]
2019.02.23 (17:15:37) 신고
ㅇㅇ
모바일
그럴듯 당장 인별만 해도 피드 뜨는 인기인 무작위로 들어가서 좀만 훑어봐도 학교나 무슨일하는지 대충 파악되잖음
[Code: 8037]
2019.02.23 (17:16:42) 신고
ㅇㅇ
모바일
아무래도? 창조주만 봐도 우리같으면 걍 페메로 하실말들을 자꾸 공개적으로 하신다거나...이래서.... ㅅㅌ에 유하시기도 하고..;;
[Code: 2964]
2019.02.23 (17:16:53) 신고
ㅇㅇ
모바일
개인적으로는 1-20대가 정보력이 강해서 맘만 먹으면 정보수집하기 쉽다는 뜻같기도 함.. 1-20대는 sns 파급력을 알고 어느 정도 이용하는 정도면 3-40대는 이게 어디까지 영향력이 가는 줄 모르고 이것저것 다 올리는..?? 거기다가 n세 자녀 얘기를 주로 올리니께...
[Code: 202c]
2019.02.24 (02:58:22) 신고
ㅇㅇ
모바일
222
[Code: ad0f]
2019.02.23 (17:17:43) 신고
ㅇㅇ
모바일
10-20대는 에쎈에스가 완전히 생활과 결합된거라 인생에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일 확률이 크고 그걸 개인정보 캐는 용도로도 쓰고 뭐 그런데 30-40대는 어릴 때 그냥 추억 백업용&친구들이랑 메세지교환 정도로 썻었으니까 그 시대는 덜 위험했단거 아닌가
[Code: f5fe]
2019.02.23 (17:25:40) 신고
ㅇㅇ
모바일
저 부분 동영상봤는데도 뭐가 찐인지 모르겠지만 맥락은 비슷한듯? 다들 코맙!!
[Code: a75a]
2019.02.23 (17:14:02) 신고
ㅇㅇ
모바일
존무..
[Code: cf4f]
2019.02.23 (17:16:17) 신고
ㅇㅇ
모바일
맞네 요즘세대는 스느스로 남을 쉽게 접하잖아...유투버만 봐도 집구조나 가끔 나오는 신상으로 범죄 노출되고 그러던데
[Code: eb41]
2019.02.23 (17:18:07) 신고
ㅇㅇ
모바일
sns는 사진 다운받으면 사진에 새겨진 위치도 뜬다며 작정하고 캐려면 다캐겠다 존무....
[Code: 1fe6]
2019.02.23 (17:20:15) 신고
ㅇㅇ
모바일
어머님 우시는거 맴찢 진짜 저거는 그래도 실험이니까 망정이지 실재로 정병이나 범죄자 꼬였다고 생각하면...
[Code: 957f]
2019.02.23 (17:21:55) 신고
ㅇㅇ
모바일
ㄹㅇ 나붕 중고로 뭐 사려고 알아보다가 판매자랑 얘기 하고 있었는데 급식 남혈육이 사기꾼 아니냐고 확인해보자면서 까톡 프사에 있는 얼굴이랑 이름만 가지고 sns 찾아서 몇 살이고 어디 학교 졸업했고 여자친구가 몇 살 어리고 무슨 일 하고 이런거 다 알아내고 그 사람이 올린 전화번호로 중고거래 했던 내역같은거 줄줄이 찾아 준 적 있었음 존나 무섭더라
[Code: afb8]
2019.02.23 (17:33:58) 신고
ㅇㅇ
모바일
헐 대박... 아무리 신상은 터는 게 아니라 줍는 거라지만 진짜 알려고 맘 먹으면 알아내는 게 아무것도 아니네
[Code: a453]
2019.02.23 (18:51:18) 신고
ㅇㅇ
와 너붕 혈육 기특하시다..
[Code: 07f0]
2019.02.23 (20:03:58) 신고
ㅇㅇ
모바일
허미 그래서 사기꾼이었냐
[Code: f264]
2019.02.23 (17:22:25) 신고
ㅇㅇ
모바일
그러네 3-40대 분들이 더 인지가 적어서 취약할거같음ㅠㅠ존무,,,
[Code: 58f3]
2019.02.23 (17:22:39) 신고
ㅇㅇ
모바일
실제로 유튜브 같은 곳에 랜선 집들이하면 집구조 그런거 다 조사해가지고 유튜버 집 알아내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 존나 소름돋아;
[Code: 7012]
2019.02.23 (17:28:19) 신고
ㅇㅇ
허...
[Code: eadf]
2019.02.23 (17:56:05) 신고
ㅇㅇ
모바일
ㅇㄱㄹㅇ.. 창밖 풍경이런걸로도 유추해서 집 알아냄 개소름...
[Code: 9188]
2019.02.23 (19:30:40) 신고
ㅇㅇ
모바일
근데 이건 너튭뿐만아니라 햎에서도 교주들이 뭐 올리면 집 추정위치까지도 나오긴함...악의없이도 ㄹㅇ 존나 알아내기쉬운거
[Code: 8835]
2019.02.23 (17:30:38) 신고
ㅇㅇ
모바일
요즘 1020은 스느스로 신상털리는 개념을 확실히 아는데 3040은 애매하게 접해서 추억올리고 소소한 일상 적는 일기장 개념으로 생각하는듯
[Code: e82a]
2019.02.23 (17:32:09) 신고
ㅇㅇ
모바일
이거 진짜 절감했던게 중고거래하는데 상대방이 연락도 잘 안되고 물건을 안보내줘서 ㅅㅂ 뭐하는 사람인지 보기나 하자 했는데 일단 계정에 이름 나이 지역 이런거 다나와있고 나랑 나눈 대화에 있는 정보랑 결합하면 맘만 먹으면 집앞이랑 학교까지 찾아갈 수 있겠더라 이건 얘가 좀 과하게 ㅅㅌ 많이한거같긴 한데 여기저기 조금씩 별 생각 없이 뿌려놓으면 신상 털리기 한순간일듯...
[Code: bce3]
2019.02.23 (17:34:51) 신고
ㅇㅇ
모바일
ㄹㅇ 의식하고 찾은 것도 아닌데 ㅅㅌ 가끔씩 올리는 계정주 어디 사는지 정확히 짚은 적 있음 시간대별로 어디에 있을지도 대충 짚이니까 진짜 위험함
[Code: 254d]
2019.02.23 (17:36:59) 신고
ㅇㅇ
모바일
그래서 스느스는 그냥 교주 팔로하고 구경하는 용도로만 쓰게 되더라..
[Code: 246e]
2019.02.23 (17:39:25) 신고
ㅇㅇ
모바일
확실히 젊은 교주 스느스로 신상 몇번 찾아보니까 스느스는 안해야겠다는 생각들더라ㅠㅠ
[Code: 9628]
2019.02.23 (17:45:12) 신고
ㅇㅇ
모바일
저걸 실험으로 알려줘야되는게 답답함... 30대면 나이탓도 뭣도 아님 걍 저사람들이 안일한거.. 사진공개 얼마나 위험한지 보이스피싱할때 프사 도용한다는 기사만 보는 5,60대 분들도 아는데 존나 안전불감증이야
[Code: beca]
2019.02.23 (17:48:15) 신고
ㅇㅇ
모바일
30대 중반이면 재상월드 얼굴책 다 해봤고 친구/애인 재상월드에서 얘가 어딜 갔는지 뭘 해봤는지 충분히 해봤을 사람들이고 스느스에서 뭘 추적하고 뭘 얻을 수 있는지 자기도 알면서 저건 진짜 생각을 안하고 사는거..
[Code: beca]
2019.02.23 (17:55:24) 신고
ㅇㅇ
모바일
저건 그냥 자기애 자랑하고 관심받고 싶은거지 뭣도 아님
[Code: beca]
2019.02.23 (17:51:34) 신고
ㅇㅇ
모바일
ㄹㅇ자기들도 새로운 사람 알게되면 ㄱㄱ링해서 스느스 보고 과거 캐면서 남들도 본인꺼 그럴거란걸 생각못하는지 신기하더라
[Code: 013c]
2019.02.23 (17:57:55) 신고
ㅇㅇ
ㄹㅇ.. 애기들 사진 올려둔거보면 이제는 귀엽다 보다도 이렇게 올려둬도되나..? 싶던데... 실험으로 저렇게 보니까 더 무섭다..
[Code: 53f7]
2019.02.23 (18:00:26) 신고
ㅇㅇ
모바일
csi보고나서 스느스할마음 접음.
[Code: ef46]
2019.02.23 (18:00:46) 신고
ㅇㅇ
모바일
여행갈때도 실시간으로 위치태그 하는거 안좋대. 숙소태그는 당연히 하지마 (특히 게하)
[Code: 518c]
2019.02.23 (18:01:18) 신고
ㅇㅇ
모바일
무슨 남자가 디엠보내고 이랬다는 글 ㅌㅆ에서 많이 봄
[Code: 518c]
2019.02.23 (18:04:13) 신고
ㅇㅇ
모바일
허미시벌...스느스 절대 안해야지
[Code: 6e2f]
2019.02.23 (18:05:46) 신고
ㅇㅇ
모바일
진짜 애들 얼굴+우리 누구~하고 이름 언급+위치 태그 이거면 얼마나 알 수 있는게 많은데 전체공개로 그걸 다 올리는지 모르겠음 윗댓 말마따나 재상월드도 다 해본 사람들이
[Code: c1e7]
2019.02.23 (18:06:16) 신고
ㅇㅇ
ㄱㅇㅁㅇ 얼마전에 애기들 나오는 프로에서 어떤 사람들이 방송 장면들 보고 그 집까지 찾아가서 벨 눌렀다더라. 방송에서 사는 동네, 사는 집 이런게 나오니까 그거 보고 찾아온듯. 정상인이야 저런게 보여도 안 찾아가는게 맞는데..상상이상으로 미친놈들이 존재하는듯. 잉별에 그 방송인이 자기네 집 찾아와서 벨 누르지 말아달라 글까지 올림.ㄷㄷㄷㄷ (ㅅㅎㅁㅌ 아들 ㅇㄹㅇ 이야기임)
[Code: 0d85]
2019.02.23 (18:09:14) 신고
ㅇㅇ
모바일
3,40대 취약하다는 에바임 40대 중반은 어쩐지 몰라도(그땐 인터넷 초기라 지금이랑 쓰는 게 달랐으니까) 30대 중반이면 나이 그렇게 안많음 저사람들 10대때부터 재상월드 기본이었어 그때는 찻집도 제대로 돌아가기 전부터 재상월드 유명인들 존나 많았음 그냥 관종끼가 생각을 이긴거임
[Code: b187]
2019.02.23 (18:11:50) 신고
ㅇㅇ
모바일
오히려 10대가 더 취약하겠지 걔네는 (2,30대보다)진짜 어려서 뭘 모르니까. 걔네 너튭 ㅂㄹㄱ 하는 것만 봐도 셀털 줄줄함. 지금 30대는 재상월드부터 인별/깨깨오슷토리까지 주르륵 다 해보고 그걸로 애인 바람도 잡아보고 좋아라는 사람 몰래 찾아보기도 하고 이런거 다 해본 세대임
[Code: b187]
2019.02.23 (18:14:42) 신고
ㅇㅇ
모바일
뭐 얼짱 누구 패션 누구 하프유늬? 이런 사람들 다 재상월드출신이고 그사람들이 30대 중후반이야 저나이대가 재상월드 제일 흥하던 땐데
[Code: b187]
2019.02.23 (18:16:52) 신고
ㅇㅇ
모바일
3,40대면 스느스 위험성 모를 정도로 그렇게 많은 나이도 아님 저사람들 세대부터 재상월드로 남의 사생활 관음하기 시작했고 블로그 얼굴책 존나 하는 세대인데 걍 저사람들이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는거 당장 취미찻집이나 맘찻집만 가도 애들 얼굴 이런거 다 잘라서 올리는 아줌마들 많음 애들 신상 보호하려고
[Code: 5189]
2019.02.23 (19:02:47) 신고
ㅇㅇ
모바일
난 진짜 블로그에 애들 얼굴이랑 심지어 벌거벗은 몸까지 다 까고 사진 올리는 아줌마들 보면 도대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음....범죄 가능성도 그렇지만 그냥 애가 커서 부끄러울거라는 생각은 전혀 안드나? 얼마나 많은 사람이 보는지 이해를 못하는건가
[Code: 1088]
2019.02.24 (01:14:40) 신고
ㅇㅇ
모바일
스느스 위험성 ㄷㄱ
[Code: 9248]
2019.02.24 (01:46:42) 신고
ㅇㅇ
모바일
나이를 떠나서 그 정보 누가 얼마나 볼까 하고 방심하는게 큰듯 .. 정보 퍼주는거 무서운줄 몰라서그럼
보통 자기가 맨눈으로 접하고 카톡 직접 하는 범위내서만 알아볼거라고 생각하더라고 그게아닌데... 웹에 한번 올린건 영원히 안없어지고 누구나 다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됨
[Code: 64c9]
2019.02.24 (01:50:29) 신고
ㅇㅇ
모바일
솔까 회원가입한데서 신상정보 해킹으로 다 털리고 흩날려서 온세상에 흩어졌다고 말하면서 자기가 막 정보 뿌리면 그것도 같은꼴나는걸 생각을 못함... 민번 전번 이름 주소 이런거 도용해서 폰만들고 카드만들고 대출받고 결혼해도 모름 일터지기전엔 근데 거기다 얼굴까지 꽉꽉 박아서 실시간으로 셀털하면서도 그게 무서운줄 모르면.. ㄸㄹㄹ
[Code: 64c9]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