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ygall.com/441248465
view 12373
2022.01.15 19:10
뉴스나오는데 상대빈곤률이 49% 고 중산층으로 지내다가 나이들어 은퇴 후에 급격하게 빈곤계층으로 바뀐경우가 많다고 함ㅠㅠ

원인은 100세대인데 일은 그만큼 못하니까 그런 경우도 있고 은퇴후에 퇴직금으로 사업하려다 망한 케이스도 많고
무엇보다 노후 대비가 아예 안된 케이스가 많대

지금 노인세대는 자식한테 다 퍼주고 자신 노후 준비를 생각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자식들이 나빠서가 아니라 자기들도 간신히 먹고 사니 부모 부양 못하고 근데 노인들 수명은 길어졌고..

연금 받는 분들도 30% 정도 밖에 안되고 금액도 엄청 적고


무섭다 시바..
내일 죽을지도 모르니 오늘 하고 싶은거 하면서 사는것도 맞지만 내일 안죽을지도 모르니 ㅠㅠ 돈 그만 써야지 시바 ㅠㅠㅠㅠㅠㅠㅠ
2022.01.15 20:20
ㅇㅇ
모바일
222ㅆㅇㅈ
[Code: 518e]
2022.01.15 20:22
ㅇㅇ
모바일
333 걍 일 ㅈㄴ 잘하네... 싶어짐
[Code: 80f5]
2022.01.15 20:16
ㅇㅇ
모바일
좆됐다 좆됐어
[Code: a307]
2022.01.15 20:22
ㅇㅇ
모바일
슬프다...
[Code: 4574]
2022.01.15 20:23
ㅇㅇ
모바일
이런거 볼때마다 애안낳으면 내가번돈 전부 내 미래를 위한 노후자금이구나 싶음ㅋㅋ
[Code: e35e]
2022.01.15 20:30
ㅇㅇ
모바일
유튜브에 서울역 쪽 방촌 체험기 보면, 상상 이상으로 처절하고 궁핍함.. 가려져있어 일반 사람들은 모를 뿐..ㅠㅠ
[Code: c9eb]
2022.01.15 21:02
ㅇㅇ
모바일
너튭에서 나도 봄..근데 월세 개비싸더라 너무 모르니깐 그 돈 내고 계속 사시는것 같아서 안타까웠음
[Code: e78a]
2022.01.15 21:03
ㅇㅇ
모바일
국민연금 이제 받지도 못하고 오히려 다 빚 같은건데ㅜㅜ
[Code: e78a]
2022.01.15 21:11
ㅇㅇ
모바일
어디서 ㅂㅅ같은 글보고 국민연금 못 받는다 ㅇㅈㄹ하는 사람보면 참 갑갑해...
[Code: 3b89]
2022.01.15 21:27
ㅇㅇ
모바일
222222
[Code: a260]
2022.01.15 21:38
ㅇㅇ
모바일
3333 앞댓 환장하겠네 ㄹㅇ
[Code: 08e1]
2022.01.15 21:57
ㅇㅇ
모바일
ㄹㅇ
[Code: 5281]
2022.01.15 21:13
ㅇㅇ
내 미랜가..
[Code: ffe8]
2022.01.15 21:27
ㅇㅇ
모바일
아니 국민연금을 왜 못받음? 냈는데 못받으면 진짜 나라 망한거지 ㅋㅋㅋㅋ
[Code: a260]
2022.01.15 22:18
ㅇㅇ
모바일
국민 연금이 국가 기초 복지 정책 일환인데 뭔 돈을 못 받거나 손해가 난다는 거지 앞댓들은? ㅋㅋㅋ 애초에 왜 강제 가입 시키는 건데
국민 연금 못 받거나 연금 가입자가 손해이게 쥐꼬리만큼 돌려받는다면 그냥 국가 파산 상태인건데 대한민국 체급 보면 걍 그럴 일 없음요 ㅇㅇ
[Code: 8a0d]
2022.01.16 00:38
ㅇㅇ
모바일
아마 이전세대가 받던 것보다 혜택이 줄어드는걸 잘못 이해해서 그런가바…법개정으로 수령연령이 늘어나고 지급율이 줄었으니깐 그걸 손해본다고 생각하나바
[Code: 50f7]
2022.01.16 10:13
ㅇㅇ
모바일
포털 뉴스 헤드라인에 언론들이 젊은이들은 연금 못받는다고 자극적으로 선동질 해놨던데 그거 제목만 보고 저러는듯
[Code: f10f]
댓글 작성 권한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