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ygall.com/456928604
view 18320
2022.03.19 23:24
기준?이 이상하다라고 표현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는데

무슨말이냐면 뭐랄까
극중에서 주인공들이 인종차별 아무렇지않게하고 여캐한테는 집에서 애나 돌봐라 이런식으로 얘기하고 와하핫 웃고 여캐가 맞아 난 그래야지.. 이러면서 주인공이 옳고 유쾌한 사람이다 이런식으로 표현하는건 그건 진짜 빻은거고 제작자나 각본쓰는새끼가 병신인게 맞는데

요새는 걍
극중에서 예를들어 빻은 백남이 온갖 인종차별하고 여자는웅앵 이러고 소수자 차별하고 이런게 나오면
어떻게 이런 대사와 행동을;;;;; 그 작품에 이런 대사 나옴!!!!!!!!!!!!!감독미친새끼아냐?????절대소비해주면안됨!!!!!!!!!!!
이러고 열불내는 인간이 너무 많은 느낌

나중에 그 작품 본 사람이 아니 이거 이러이러한 맥락에서 나오는거던데? 혹은 그건 그냥 감독이 그 캐가 빻았다는걸 보여주려고 넣은거던데? 하면
아그래?미안~ 이러고 해명없이 삭튀하거나 걍 눈막귀막하고 응 그 영화에 이런 캐릭터 이런 대사 나옴~ 개빻음~
이렇게 그 작품은 감독의 의도와는 전혀 상관없이 그냥 존나 언피씨하고 빻은 작품으로 낙인찍혀버리는 경우를 너무 많이봄

애초에 희화화랑 풍자라고는 들어본적도 없는 사람마냥 그런식으로 구는게 존나 답답하고 걍.. 어이없음 하다못해 사람이 진짜 피씨해서 저러는게 아니라 그냥 저 작품이 싫어서 아예 매장시키려고 일부러 어그로끄는것같기까지함



+) 아니 댓에서도 그래도 이건~ 그래도 이건~ 이러는데 그 장면이 빻은걸 아예 빻았다고 하지 말라는게 아니잖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그 상황이 나오게 된 맥락을 신경도 안쓰고 그 장면 하나만으로 그냥 아 그 작품을 통채로 개빻음!!!!!!!!!!!!!!!!소비금지!!!!!!!!!!!!!!!!!!!! 한줄띡 하는게 옳지 못하다고 느꼈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맥락 갖다버리고 고작 ((빻았다)) 세글자로 그 작품 평가해버리는건 그 장면만 빻았다고 하는게 아니라 그 영화를 아예 죽이고싶은거라고 생각
2022.03.20 00:04
ㅇㅇ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네도...소비하지마...소비하면 죽인다...아무도보지마...이건...빻.았.으.니.까.
[Code: d74a]
2022.03.20 00:13
ㅇㅇ
모바일
빻은거 조금도 보기싫으면 고마운 정보던데. 뭐 어떻게 받아들이냐의 차이인듯.
[Code: 4985]
2022.03.20 00:06
ㅇㅇ
모바일
전에 몇번 처맞고 요즘은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솔직히 햎에서도 작품 제목 나열하면서 이거 좋다고 하는 사람은 거른다~ 이건 빻음 그 자체니 빨것도 없다~ 하는 글들 여러번 나왔고 동조댓들도 매번 많았잖음 본인의 빻음기준이 무슨 인간을 판단하는 대법전이라도 되는것마냥 굴던거 지금도 아예 없어졌다고는 생각 안함
[Code: ebf7]
2022.03.20 00:05
ㅇㅇ
모바일
ㄱㅆ 댓 보면 단지 빻은 장면 나왔다고 빻았다고 난리치는 애들 말하는게 아닌것 같은데? 불필요하게 자극적인 장면이라도 주체가 악역이고 정의구현 당하는 결말이면 작품 자체가 ''''빻았다''''라고 '''매장'''하면 안된다는데ㅋㅋㅋㅋ 이건 오히려 ㄱㅆ이 취좆하는거 아니냐?

그리고 빻았다고 매장되는 작품이 대체 어디있음? 욕먹어봤자 커뮤사세고 현실은 대놓고 빻은 작품들도 잘만나오는데ㅋㅋㅋ 그것도 햎에서는 빨놈빨이고..
[Code: 127c]
2022.03.20 00:07
ㅇㅇ
아니 그럼 너는 빻은 캐 표현하려고 빻은 장면 넣은거 갖고 그 작품을 매장시키는게 옳다고 생각함? 내가 뭔 취좆을ㅋㅋㅋ 니혼자 뇌내망상 쩌네
[Code: d74a]
2022.03.20 00:09
ㅇㅇ
모바일
그렇게 억울하게 """매장""된 작품 3개만 말해보셈 짹에서 욕먹었다 뭐 이런거 말고ㅋㅋㅋㅋㅋㅋ
[Code: 127c]
2022.03.20 00:05
ㅇㅇ
모바일
아니 뭐ㅋㅋㅋㅋ그런 편향된 빻았으니 보지말란 후기도 후기 참고하는 입장에선 좀 어이없는거 이해는 가는데 ㅋㅋㅋㅋ뭐 비추후기 때문에 빻은 작품으로 낙인찍힌거면 해명글을 쓰던가 그 때 저격을 하던가... 이 글 자체가 후기 고나리 아님;;? 햎 기본이 마우ㅔ 아니냐?? 보지마!!! 소비금지!!! 하면서 영화표라도 뺏음...? 햎이야기 아니고 걍 쓴글이면 그런가보다하긴 하는디 뭐 아예 없는 후기 지어내서 쓰는 사람도 아니고 장면에 대한 지 감상 쓰는건데 취좆개쩌네...?
[Code: 5711]
2022.03.20 00:06
ㅇㅇ
내가 빻았다고 한줄평 쓰지말자고 햎규칙을 만들자고 했냐 뭘했냐 작품을 너무 단순하게 평가해버리는게 답답하다고 쓴건데 왜 혼자 풀발
[Code: d74a]
2022.03.20 00:09
ㅇㅇ
모바일
아니 그... 단순한 비판중에 이영화 노잼이니까 보지마세요 류도 예전부터 개많은데 본문도 그거랑 같은 맥락이라 봐서 어제오늘 일도 아니라고 생각하는 입장이라;; ㅇㅋ
[Code: 5711]
2022.03.20 00:06
ㅇㅇ
모바일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Code: c2f7]
2022.03.20 00:07
ㅇㅇ
모바일
딱히 화난건 아닌디? 걍 이 비판에 공감이 안가서 의아하긴함
[Code: 5711]
2022.03.20 00:08
ㅇㅇ
모바일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Code: c2f7]
2022.03.20 00:14
ㅇㅇ
모바일
어쩌라는 ㅠ
[Code: 5711]
2022.03.20 00:09
ㅇㅇ
취좆이라는 말 어제 배움? 이렇게 쓰는거 아냐ㅠ
[Code: d74a]
2022.03.20 00:10
ㅇㅇ
모바일
아니 남 감상평에 대한 취좆이라고 ㅠ
[Code: 5711]
2022.03.20 00:09
ㅇㅇ
모바일
기호의 문제가 아니라 작품 해석을 잘못한 것 같아서 알려주는거지 이게 어떻게 취좆문제가 되냐;
[Code: ed13]
2022.03.20 00:13
ㅇㅇ
모바일
개인 각각의 감상평이 틀린게 어딧냐... 성추행,폭행 다룬 영화는 그럼 '엑기스'라고 해서 클립되서 떠돌아다닐정도로 적나라해서 비판함 -> 감독의 작품의.의도가 그게 아니었으니 이 감상평은 틀린거ㄴ임...?
[Code: 5711]
2022.03.20 00:20
ㅇㅇ
모바일
내가 언제 감상평이 틀리다고 했음? 저 내용은 영화 주제가 빻았다가 아니라 영화 연출면에서 빻은거지 감독의 의도는 주제의식만 말하는게 아니라 연출 촬영방식 등등도 다 포함됨. 지금 니가 끌고 온건 작품이 빻은게 아니라 감독 촬영방식이 문제인거 ㄱㅆ이 말하는건 서사 과정에서 빻은 캐릭터가 빻은 짓하는걸 영화 자체가 빻았다고 볼 수는 없다는거. 근데 그 과정에서 빻은 장면을 노골적으로 피해자 위주로 찍는다거나 연출적으로 노린게 보이면 빻은거 맞음 근데 이건 ㄱㅆ논조랑 맥락상 안맞은 말임 ㄱㅆ말은 그렇지 않은데 빻은 장면에 대해 다루는 영화마저도 그런취급 당하는게 있다는 소리임
[Code: ed13]
2022.03.20 00:30
ㅇㅇ
모바일
뭔 도돌이표 같네.. 그니까 그 감독이 빻캐의 서사 과정에 있어서 빻캐의 빻음 자체가 작품에 불필요하다, 과해서 그래서 작품이 빻았다고 생각한다
이게 ㄱㅆ은 작품 망하라고 하는 거 같다라는 말이잖음 어떤 사람은 민감하게 느낄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ㄱㅊ할수도 있겠지 ㅇㅇ 근데 ㄱㅆ은 아 뭔 서사과정에서 빻았다하네 쟨 빻캐인데;; 이러는거 잖어 ㅠ
[Code: 5711]
2022.03.20 00:36
ㅇㅇ
모바일
그러니까 그런 빻음이 선넘게 과한 영화가 있고 영화 서사흐름상 빻은 캐릭터임을 설명하기 위해 빻은걸 표현할 수 밖에 없는 영화도 있다고 전자처럼 연출을 하면 빻은게 맞지만 후자는 그렇게 보기 어려운데 단지 빻은게 나왔다고 불호취급 당해버리는 작품도 종종 있으니까 하는 말이겠지
[Code: ed13]
2022.03.20 00:23
ㅇㅇ
모바일
그런 내용의 장면이 적나라하게 연출된 거면 본문 논리대로 생각해도 빻은 거 맞고 비판할 만함 그건 맥락 파악 소용없을 정도로 비주얼적으로 빻은 거잖아 그래서 악용되기 쉽고
[Code: 7934]
2022.03.20 00:06
ㅇㅇ
모바일
주제보다 그걸 표현하는 방식이 중요한 사람과 주제의식이 더 중요한 사람의 차이라고 생각함 악인의 악행을 강조하려고 약자를 포르노적으로 묘사했다면 전자는 그 자체만으로 빻았다 느낄수도 있는 거겠지....각자의 기준선이 다르다는 게 왜 화낼 일인지 모르겠음
[Code: 7378]
2022.03.20 00:06
ㅇㅇ
모바일
그...뭔말인지 알겠고 공감도 가는데 본문에 희화나 풍자라곤 전혀 모르는 사람들처럼 답답하다느니 멍청해보인다는 느낌의 표현들이 있어서 댓 만선된듯 또 댓에서는 맥락맹이라느니 저능아라느니 장작 넣고 있고... 그냥 다른사람 불호나 호는 폄하하지 말자
[Code: be4f]
2022.03.20 00:08
ㅇㅇ
모바일
걍 피씨함을 넘어서 요즘 사람들 컨텐츠를 부분적으로 보는 게 많아진 거 같음 유튜브 요약본이 인기 끌고 자극적인 논란 가져다가 불매하자고 난리치고
[Code: ea04]
2022.03.20 00:08
ㅇㅇ
모바일
ㄱㅆ이 못할말 한것도 아니고 이런 글들 꽤 자주 있었는데 댓글 개피곤해ㅋㅋㅋ본인들이 그러고 다녔나..
[Code: 220b]
2022.03.20 00:11
ㅇㅇ
풀발하는 댓쓰는새끼들 작성글목록이 투명도 80으로 보임 개피곤해ㅋㅋㅋㅋ
[Code: d74a]
2022.03.20 00:08
ㅇㅇ
모바일
국내에 여기처럼 영화에 대한 불호 호평 많이 올라오는 곳이 얼마 얼마 없으니까 이런글에 댓만선이 되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다른 사람평에 왈가왈부를 하지마
[Code: 36cf]
2022.03.20 00:11
ㅇㅇ
? 이게 불호글 저격도 아닌데 하라마라까지 나오네 니가 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Code: dd49]
2022.03.20 00:14
ㅇㅇ
모바일
으이구 또 시비걸고 싶어서 드릉드릉 시작이네ㅋㅋㅋㅋㅋ 응 그래 알았다 이런글 많이 써라 됐지?ㄴㅋㅋㅋㅋㅋ
[Code: 36cf]
2022.03.20 00:15
ㅇㅇ
모바일
으 부터 ㅋ 까지 찐따내
[Code: 8dbb]
댓글 작성 권한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