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나붕 머리가 빠가인가ㅋㅋ
3권 읽는데 전투 장소랑 순서 조금 헷갈림..
사실상 꽤 오래 전에 본 영화랑 끼워맞춰서 떠올려 보려니까 더 뒤죽박죽되는 듯..

80bd09cb036a2fed36f3d9d2f806c3bd.gif

그러니까 로한 군대가 헬름 협곡에 가서 혼버그라는 요새에서 싸우는 게 두 개의 탑 최대 전투 맞지?
에오윈 공주는 백성들 데리고 던하로로 간 거고?

가끔 보면 책보다 영화에서 오히려 더 자세히 표현한 장면도 있는 듯ㅋㅋ 오르상크의 불꽃 터뜨리는 것도 그렇고...
전투씬이니 당연한가 ㅋㅋ




책에서는 엔트들이 이센가드 쳐들어간 것도 나~중에 메리와 피핀이 얘기해주는 식이어서 현장감(?)이 덜했어ㅋㅋ

특히 프로도와 샘은 ㄹㅇ 책에서는 그들만 사는 시간 느낌.. 다른 인물들과 연락 뚝 끊겨서 ㅜㅜ 그나마 중간에 파라미르랑 만난 것 빼고... 날짜 계산이 안된다 ㅋㅋ



그래서 톨킨 선생님이 가끔씩
얘가 뭐하고 있을 때 저 너머 어디서는 쟤가 뭐하고 있었다..고 친절히 서술해 주실 때 감사했음..ㅋ
특히 책 맨 뒤쪽에! 날짜별 인물들 사건 순서 정리ㅜㅜ 그거 진짜 도움되었음 ㅋㅋ

새삼 피터 잭슨 도 진짜 대단하다.. ㄷㄷ 다시 감탄!

두개의탑 보러 가기 전에 책 3,4권 다시 읽어야겠다
ㅋㅋ
2017.01.12 (22:09:05) 신고
ㅇㅇ
모바일
반제는 연표만 읽어도 존잼이야ㅋㅋ
[Code: 1aa2]
저장
Notice [필독] 해외연예 갤러리 입니다. [1213]
돋긔
06-03 242469 2196
412239 수납왕 세즈 최초 수납실패현장도 보고가라 모바일 [6] ㅇㅇ 01-16 346 21
412238 파인이 이 잘 존나커여워 미친다 모바일 ㅇㅇ 01-16 45 5
412237 붕성님들 자리좀 봐주실수 있읍니까..굽신 [4] ㅇㅇ 01-16 41  
412236 ㄴ이거 셀털글임 모바일 [1] ㅇㅇ 01-16 15  
412235 ㄴ 윗붕이 저녁식사하다 가족들에게 외치는 말 모바일 ㅇㅇ 01-16 4  
412234 뀽뀽이갤인데 대물인데...! 이 분이 없다니 모두가 아는 그의 뀽뀽 모바일 [8] ㅇㅇ 01-16 465 29
412233 망치 엘리베이터(블랙아웃) 얼마나 무섭냐 모바일 [4] ㅇㅇ 01-16 14  
412232 ㅎㅂㅈㅇ 뀽뀽이햎에 나붕 최애짤 보구가라 모바일 [9] ㅇㅇ 01-16 716 41
412231 갤발 부대찌개 씹존맛이다 모바일 ㅇㅇ 01-16 14  
412230 ㅃ모아나 오슷듣는데 팍앤레생각남;; 모바일 ㅇㅇ 01-16 7  
412229 어넓골좁하면 블러 치즈맨도 빠질수없지 [1] ㅇㅇ 01-16 18 1
412228 존나 안정적인 닝겐 캣타워.jyp 모바일 [5] ㅇㅇ 01-16 115 3
412227 올해도 공실이가 내한왔으면 좋겠다 모바일 [1] ㅇㅇ 01-16 4  
412226 반제 쿠폰도 다막고 조조도 거의안걸고 가지가지 모바일 [2] ㅇㅇ 01-16 31  
412225 나붕이 양도받은 물품을 보고 배아파 뒤져라 모바일 [2] ㅇㅇ 01-16 40 3
412224 반제 투탑 상영관 확 줄었네..ㅠㅠ 모바일 ㅇㅇ 01-16 21  
412223 반제 씨지발 서.면 뭐임? 외 주말 안열어조? 모바일 [1] ㅇㅇ 01-16 19  
412222 ㅃ씨지발 팝콘줘패는 게임횟수 쿠폰번호 필요한 붕들 있냐 모바일 [1] ㅇㅇ 01-16 25 1
412221 헉 뀽뀽이갤이었다니 주드 고구마도 보고가라ㅎㅂ 모바일 ㅇㅇ 01-16 321 24
412220 주금어리는 있는데 마음에 드는 속지를 못찾아서 못쓰는 슬픔 쉬벌ㅋㅋㅋㅋㅋ 모바일 ㅇㅇ 01-16 7  
412219 나창정 노래중에 산 속에 나문희 무슨노래지 모바일 [3] ㅇㅇ 01-16 22  
412218 그레이브스랑 크레덴스 ts버전도 존꼴일 거 같지 않냐 모바일 ㅇㅇ 01-16 14